장학후기

  • 커뮤니티
  • 장학후기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손배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송문화재단 작성일22-08-10 20:59 조회36회 댓글0건

본문

1.     대학 입학 후 나의 생활 (학업, 아르바이트 등)

 

고등학교 3년 내내 꿈꿔온 대학 입학의 기쁨을 처음 겪었던 때로부터 벌써 1년 반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시간 중 절반 이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수업을 들어야 했지만, 저는 이를 학업에 집중할 기회로 삼으려 노력하였습니다. 수업을 집중해서 듣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남는 시간에는 자주 학교 도서관에 방문해 전공 도서와 마케팅, 영화 등 여러 분야의 교양서를 읽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운이 작용한 덕분에 평균 4점이 넘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학교에서 보낸 1년 반의 기간은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고 인식의 범위가 확장되는 일의 연속이었습니다. 여러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심화된 전공 지식을 얻을 수 있었고, 이전에 학습했던 지식이 사실은 전공 학문의 얇은 표면에 불과하다는 것을 온몸으로 체감하였습니다. 교양 수업을 통해 평소에 생각해보지 않았던 철학적 논의와 사회문제에 대해 고민하였고, 관련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같은 수업을 듣는 학우들과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며 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시각과 색다른 견해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때처럼 정해진 답이 아닌, 자신만의 논리적이고 독창적인 견해를 요구하는 과제를 수행하며 저 스스로의 가치관과 사고방식을 돌아보고 가다듬을 수 있었습니다. 획일화된 인식에 균열을 내고 사고의 범위를 조금씩 넓히는 일련의 과정들이 저에게는 커다란 즐거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러한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도록 도와주신 정송문화재단에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

 

2.     학업계획 (전공계획) 

 

먼저 이번 방학에 예정된 시청 아르바이트를 마무리한 후, 2학기에는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전공을 탐색하고 학교 내외 활동에 나설 계획입니다. 먼저 문학에 관련된 수업을 대부분 들어왔기에 어학 전공 수업을 신청할 예정이며, 전공과 연계 가능한 분야의 수업도 활발히 찾아볼 생각입니다. 또한 그동안 소극적이었던 대외활동과 동아리, 공모전 등 학업 외 활동도 열심히 참여하며 이후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심화하고 싶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