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의예과 조여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송문화재단 작성일22-08-10 21:49 조회676회 댓글0건본문
① 대학입학 후 나의 생활. (학업,아르바이트 등)
1학년 1년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대학 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었던터라 아쉬웠지만, 남는 시간을 최대한 가치 있고 알차게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먼저 2월 말부터 과외를 시작했고, 학기 중에도 지속하여 1년 동안 쉬지 않았습니다. 2학년부터는 실습으로 인해 대면 수업이 시작되어, 천안에서 자취를 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과외를 그만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쉬웠지만 큰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저희 대학교는 예과 졸업 요건에 공인어학시험 성적이 있습니다. 남는 시간에 틈틈이 토익 공부를 하여, 요건을 충족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 운전면허를 시간 있을 때 따두면 좋다는 주변의 조언을 듣고 운전면허를 땄습니다. 방학에는 지금밖에 해볼 수 없고 해보고 싶었던 것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여, 카페 아르바이트에 도전하였습니다. 혼자서 제주도 여행도 다녀왔습니다. 대학생이 되면 혼자 여행 가는 것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혼자서 다니며 오히려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더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앞서 말했듯 2학년 1학기부터는 해부학 실습수업이 있어 자취를 시작하였습니다. 저희 학교는 2학년 1학기가 해부학기입니다. 쉴틈없이 시험을 보고 실습 수업을 하다보면 체력적으로 지치고 힘들 때가 많았습니다. 공부량도 너무 많고, 생각한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아 중간에 슬럼프가 오기도 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곁에 있는 동기들의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하며 이겨냈던 것 같습니다. 학기를 마치고 나니 후련하고 뿌듯한 마음입니다.
② 학업계획(전공계획)
해부학기를 보내며 앞으로 의대의 교육과정을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벅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공 공부 열심히 하고 체력관리도 꾸준히 하며 뒤처지지 않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정송문화재단 덕분에 학비에 대한 부담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를 믿어주시고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이 은혜를 잊지 않고 보답하는 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하고 보람찬 대학 생활을 이어가겠습니다.